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링글 (Ringle) 일대일 화상영어 후기
    우당탕탕 후기 2025. 9. 8. 08:33

    링글로부터 아무것도 받지 않은 순수한 개인적 후기입니다!

    저는 미국 유학을 오기 전까지 영미권에 살아본 경험이 전무했습니다. 학업과 취업을 위해 영어 시험점수는 가지고 있었지만 영어는 언제나 (사실 지금도) 끝내지 못한 숙제인데요. 특히, 박사 유학을 준비하면서 CV나 SOP (Statement of Purpose)를 작성할 때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 영어 인터뷰가 있을 수도 있고요. 그래서 조금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주변에서 추천을 많이 받았던 링글 수업을 들어보았습니다. 

    일단 제 별점은 5점 만점에 4.5점입니다! 0.5점은 가격이 비싸서 뺐지만, 개인적으로 링글을 통해서 제가 원했던 목표는 모두 달성했기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https://www.ringleplus.com/ko/portal/home

     

    https://www.ringleplus.com/ko/student/auth/sign-in?redirect_url=%2Fko%2Fportal%2Fhome

    아직 링글 계정이 없으신가요?   회원가입

    www.ringleplus.com

    링글의 기본 컨셉은 영미권의 명문대 학생과 20분 혹은 40분 간 Zoom을 통해 영어 학습을 하는 것입니다. 본인의 전공분야나 원하는 분야의 튜터를 고르고, 수업때 진행할 주제도 직접 골라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튜터를 통해서 CV나 SOP 교정을 받을 수도 있어요. 저는 인터뷰 준비와 CV, SOP 교정에 특히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SOP 교정이야 요새는 GPT와 같은 인공지능 서비스가 워낙 잘되어 있으니 필요없을 수도 있겠다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와 같이 특정 분야에 깊이가 있는 에세이를 적어야 하거나 GPT가 작성한 문서의 뉘앙스를 더 자연스럽게 교정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특히, 매 수업이 끝나면 튜터가 저와의 수업에 대한 노트와 평가를 작성해서 주는데 복습에 아주 유용합니다. 또 AI 분석을 통해 제가 잘 틀리는 부분이나 실수한 내용을 잡아주기 때문에 교정을 통해 발전시켜 나간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었어요.

    저는 여러 튜터를 경험해봤지만 University of Oxford의 Matilda 튜터님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좋았습니다. 지금 들어가 보니 25년 9월까지는 수업이 없으신 것 같네요. 저는 유학 지원 당시 영국과 미국 대학교에 모두 지원했는데, 영국식 영어와 미국식 영어를 친절하게 모두 교정해주셨고, 특히 SOP의 스토리텔링을 더 자연스럽고 명확하게 교정해주셔서 합격에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사실 미국에 있으면서도 가끔 링글을 다시 해볼까하는 생각도 들지만, 매일 영어를 쓰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고 비용도 비용이다보니 조금 망설여지긴 하네요. 그래도 중단기적으로 영어 실력을 끌어올리셔야 하거나 저처럼 중요한 문서 교정을 할때, 인터뷰를 준비할 때 아주 유용한 영어 학습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Tistory.